본문 바로가기
한방 칼럼

머리가 무겁고 개운치 않을 때

by 예당한의원 2024. 1. 16.
반응형

overworked-pretty-woman-bites-lower-lip-suffers-from-headache-reads-scientific-article-book-has-mess-table-1
두통

 

바질 항스트레스 호르몬 분비를 촉진, 기분이 좋아진다.

야생에서 채취를 한 바질의 잎을 잘 세척하여 건조한 후에 검은 바닥 위에 동그란 나무 그릇 속에 가득 담아 놓고, 그 주변에 바질 잎을 몇 개 흩어 놓고, 위에서 찍은 사진
바질

 토마토와 궁합이 잘 맞아서 이탈리아 요리에는 빼놓을 수 없다.

 

 잎을 식용(食用)으로 해서 샐러드에 이용하기도 하고, 허브티로 만들기도 한다.

 

 부신피질(副腎皮質)을 자극해 항스트레스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키는 작용이 있으며, 기력(氣力)을 높이고, 기분을 안정시켜 주는 효과도 있다.

 

 항균(抗菌) 작용이나 가려움증을 진정(鎭靜)시키는 작용도 있어서 알레르기 증상을 개선한다.

 

 

로즈마리 머리가 개운하고 소화(消化)기능을 좋게 한다.

야생에서 채취를 한 로즈마리의 잎을 채취하여 잘 세척한 후에 흰색 대리석 바닥 위에 동그란 나무 쟁반을 놓고, 그 위에 유리로 된 차주전자와 찻잔 2개를 놓고 뜨거운 물을 붓고 그 안에 로즈마리 잎을 넣고 우려내고 있는 사진
로즈마리

 향기가 매우 강해 날 것이나 말린 가지를 오븐에 굽는 고기 요리에 많이 사용한다.

 

 로즈마리티에는 기분을 전환시키고, 두뇌(頭腦) 기능을 높여서 정신(精神)을 맑게 해 주는 작용이 있다.

 

 혈액(血液) 흐름을 좋아지게 하고, 혈관(血管)을 튼튼하게 만드는 작용, 소화기(消化器) 기능을 좋아지게 하는 작용도 있다.

반응형

'한방 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근과 식용유  (76) 2024.01.18
감자와 치즈  (69) 2024.01.17
잠이 오지 않거나, 불안할 때  (53) 2024.01.15
월경불순(月經不順), 월경통(月經痛)에  (52) 2024.01.14
알레르기성 증세에  (72) 2024.0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