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양인(太陽人)

태양인(太陽人)의 얼굴형

by 예당한의원 2023. 12. 31.
반응형

사상체질 중에 태양인의 체형과 얼굴형, 그리고 각종 특성을 잘 설명하고 있는 만화 이미지
태양인

몸통에 비해 머리가 크다.

 태양인(太陽人)은 몸통에 비해 머리가 큰 편이다.

 

 그것도 그냥 큰 것이 아니라, 마름모꼴 얼굴로 광대뼈가 툭 튀어나와 있어서, 어마어마하게 커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그뿐 아니다.

 

 소위 도끼머리로 불리울 정도로 정수리가 솟아 있고, 이마도 넓으면서 툭 불거져 있다.

 

 이마가 지나치게 발달해 있으니까 시간(時間)에 대한 강박관념(强迫觀念)을 갖는다.

 

 목덜미와 뒷머리도 두툼하다.

 

 뒷머리가 지나치게 발달해 있으니까, 자만심(自慢心)이 지나쳐 안하무인(眼下無人)이고, 고집이 너무 세며, 자신의 잘못을 그대로 받아들이지 못하고, 한번 정한 목표는 무슨 일이 있어도 수정하지 않고 옹고집으로 밀고 나가려는 무모함을 가지고 있다.

 

 

귀가 크고 길다

 귀도 잘 생겼다고 할 만큼 크면서도 귀 중앙부가 울퉁불퉁하게 튀어나왔고, 물고기 아기미처럼 단단하다.

 

 대개 귀가 큰 사람이 야채를 좋아한다는 말이 있다.

 

 태양인(太陽人)이 그런 경향이다.

 

 또 예로부터 귀가 크고 긴 사람은 성격이 담대하다고 한다.

 

 태양인(太陽人)이 그렇다.

 

 

인중(人中)이 짧고, 여성의 경우 불임(不姙)이 많다.

 태양인(太陽人) 여자의 경우에는 두 눈썹 사이의 인당(印堂) 부위가 아주 좁으면서, 이 부위의 색깔이 좋지 못한 경우가 많다.

 

 또 인중(人中) 부위가 짧고 희미하거나 지저분한 색깔이 끼거나 기름을 바른 것 같이 번들거릴 때도 있다.

 

 인중(人中)은 코밑과 윗입술 사이에 나 있는 홈을 말한다.

 

 그래서 태양인(太陽人) 여자는 몸은 건실한데도 불임증(不姙症)이 되는 수가 많다.

 

 얼굴은 약간 붉은 빛을 띠고, 나이 들면 얼굴이 온통 주름투성이가 되기도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