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 칼럼

아직 다이어트가 필요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

by 예당한의원 2024. 3. 24.
반응형

배가 많이 나온 사람의 배 앞에 핑크색 아이스크림 콘을 가져다 두고 비만의 원인임을 암시하는 사진
비만

 

비만(肥滿)은 위험하다는 것을 인식한다.

비만인 사람이 연두색 반팔 티셔츠를 입고 자신의 배를 양쪽 손으로 꽉 잡아서 튀어나오게 하고 복부비만인 것을 나타내는 것을 찍은 사진
비만

뚱뚱해지면 생활 습관병 발병 확률이 높아지는데, 당뇨병(糖尿病) 5, 고지혈증(高脂血症) 3.5, 담석증(膽石症) 3, 통풍(痛風) 2, 협심증(狹心症)이나 심근경색(心筋梗塞), 뇌졸중(腦卒中) 같은 심장(心臟), 혈관장애(血管障碍) 2, 관절장애(關節障礙) 1.5배에 이른다.

 

최근에는 비만(肥滿)이 대장암(大腸癌)이나 담낭암(膽囊癌), 자궁체암(子宮體癌), 난소암(卵巢癌), 유방암(乳房癌), 전립선암(前立腺癌) 같은 것을 일으키기 쉽다는 점도 지적되고 있다.

 

 

하루에 80씩 줄인다.

비만이였던 사람이 다이어트를 통해서 살을 뺀 후에 복부 사이즈가 많이 줄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전에 입었던 청바지를 입고 찍은 사진
다이어트

끊임없이 운동(運動)해서 근력(筋力)을 유지하지 않는 한, 기초대사(基礎代謝) 감소를 막을 수는 없다.

 

충분한 운동(運動) 시간을 낼 수 없는 사람은 먹는 양을 아주 조금씩 줄여 보도록 한다.

 

우선은 하루에 80줄이는 것부터 시작한다.

 

80라고 하면 비엔나소시지 한 개 반, 맥주 한 컵 정도의 양이다.

 

각 식품마다 80의 양이 얼마나 되는지 기억하는 것부터 시작하도록 한다.

 

 

외식할 때의 에너지도 기억해 둔다.

각종 음식에 칼로리를 계산해서 적어놓고 양쪽 손으로 머리를 감싸고 고민하고 있는 여성 사진(young-woman-with-eating-disorder-food-with-calories-numbers)
칼로리

외식은 의외로 고 에너지가 많다.

 

영양의 조화도 잘 이루어져 있다고는 할 수 없으므로, 외식을 자주 하는 사람은 기본적인 외식의 에너지를 기억해 두었다가 하루 식사의 총 에너지가 넘치지 않도록 조심한다.

 

 

감량 방법을 꼭 실천하자.

overweight-squeeze-belly-fat-with-measure-tape-her-neck-900
비만

좀처럼 살이 빠지지 않는다고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것은 감량법 자체에 무리가 있기 때문이다.

 

처음부터 높은 목표를 설정한다거나 단품 다이어트는 실패할 가능성이 많다.

 

그러나 하루에 80감량은 그렇게 어려운 일이 아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