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무더운 여름을 지나면서 한 번쯤은 더위 먹었다는 소리를 듣기 마련인데, 더위로 인해 기운도 없고, 밥맛도 없고, 식은땀을 흘리며 얼굴도 누렇게 뜨곤 한다.
이럴 때는 마른 연잎을 달여 마시는 방법이 있다.

■ 재료
마른 연잎
■ 만드는 법
마른 연잎 1장에 물 3컵을 부어서 1컵이 될 때까지 달인다.
■ 복용법
1일 2~3회, 3일 정도 복용한다.

연(蓮)은 잎이나 뿌리를 약재로 많이 이용해 왔는데, 해열(解熱), 지혈(止血), 신경(神經)을 안정시키는 작용을 한다.
반응형
'질병과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더위 먹었을 때 향유음(香薷飮) (0) | 2026.06.22 |
|---|---|
| 몸이 마른 사람에게 메주콩 (0) | 2026.06.21 |
| 기운이 없을 때 익모초(益母草) (1) | 2026.06.20 |
| 속이 냉(冷)할 때 한방 옻닭 (0) | 2026.06.19 |
| 수험생(受驗生)에게 원지죽(遠志粥) (0) | 2026.06.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