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음인(太陰人)

태음인(太陰人)의 특성

by 예당한의원 2023. 12. 11.
반응형

사상체질 중에서 태음인의 체형과 특성을 항목별로 이미지화를 한 만화 그림
태음인

 

“남과 더불어 살면서 함께 기쁨을 누려라.”

 

자신의 경험으로 주변 사람들을 기쁘게 해라.

 태음인(太陰人)은 인간관계(人間關係)에 뛰어난 실천가(實踐家)이다.

 

 경영능력(經營能力)이 뛰어나 상부상조(相扶相助)를 기뻐하는 생활을 즐기며, 남을 가르치고 유도하며 잘 리드하는 체질적 장점을 지니고 있어서 웬만한 어려움은 자신의 지구력(持久力)과 투지(鬪志)로 헤쳐 나가며, 꾸준하고 침착한 성격으로 맡은 바 일을 꼭 성취하는 체질이다.

 

 따라서 이런 장점을 살려 부단히 자신의 삶을 경영하면서도 개인적인 성공에서만 보람을 찾지 말고, 남과 더불어 살아간다는 마음가짐으로 생활하고 실천하는 것이 좋다.

 

 그러면서 그 속에서 기쁨을 누리는 것이 좋다.

 

 설령 고통(苦痛)이 있더라도 자신의 체질적 장점인 지구력(持久力)과 투지(鬪志)로 이를 이겨내어 인간승리를 이루고 자신의 경험으로 주변 사람들을 이끌어 함께 행복으로 충만하게 하는 것이 좋다.

 

 

보수적인 생각에서 진보적인 변화를 추구해라.

 태음인(太陰人)은 무절제한 생활을 하기 쉽다.

 

 그래서 도박에 몰입하는 경우가 종종 있고, , 담배에 탐닉하여 건강(健康)을 해치기 쉽다.

 

 또한 조심성이 지나쳐 안정될 때는 믿음이 가지만, 어떤 일이든 해보기 전에는 겁()을 내는 경향도 있으므로, 이런 단점을 고치도록 하는 것이 좋다.

 

 보수적인 경향에서 진보적인 변화를 추구해야 하며, 자기 것에 대한 지나친 애착을 자제하고 탐욕에서 벗어나 더불어 함께 사는 마음을 갖도록 해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