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포텐츠란?  |  임포텐츠의 원인  |  임포텐츠의 치료방법  |  임포텐츠의 처방  |  사상체질별 임포텐츠
음경이거증, 지속적 발기증?  |  증세에 따른 한방처방  |  정액이 저절로 흐르는 병?
치료로는 혈관 확장제를 음경해면체 내에 주입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파파베린은 뇌혈관 확장제로 폐쇄성 혈전증 및 말초순환 장애 등에 쓰이는 치료제인데, 음경해면체 내에 주입시키면 평활근이 이완되고 혈관이 확장됩니다. 펜토라민은 교감신경 차단 작용으로 혈관을 이완시키고 확장시키는 작용을 하는데, 음경해면체 내에 주입하면 혈관이 확장되어 혈류량이 증가하게 됩니다. 그래서 때로는 이 두 가지를 혼합하여 상승작용으로 발기유발을 더 강하게 지속시키는 요법을 쓰기도 합니다. 이것을 주입하면 평균 6분 후에 발기가 시작되어 최대 음경강직에 도달하기까지 20분이 걸립니다. 발기상태를 평균 1백 38분이나 지속시킨다는 임상보고까지 있습니다.

이 밖에 음경보철술과 음경혈관재건술이라는 것도 있습니다.

음경보철술은 혈관성, 신경인성, 심인성, 내분비성 장애에 이용되며, 기질적 임포텐츠의 대부분에서 이용되고 있는 외과적 치료방법입니다. 그러나 심인성이거나 또는 심한 성격 장애가 있거나 아직 원인이 밝혀지지 않은 50대 이하의 남자에게 일어나는 임포텐츠의 경우는 알맞지 않습니다. 이것은 팽창성, 비팽창성 절충형의 3종류 재료를 경우에 따라 선택하는데, 이를테면 사지를 못쓰는 남성의 경우 비팽창성 보철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신마취 또는 척추마취 하에 시술합니다.

음경혈관 재건술은 혈관 장애성 임포텐츠에 이용되는 외과적 치료방법입니다. 음경 내로 동맥혈의 유입이 불충분하거나 정맥혈의 누출에 기인하여 발기를 충분히 유지할 수 없는 경우 또는 해면체 조직의 섬유화 등의 병변으로 혈액유입이 충분치 못할 때 시행합니다. 대체로 50대 이하에서 성공률이 보다 높은 것으로 보고 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행동치료, 최면요법, 집단치료 등 여러 가지 성치료법들이 있습니다.

또 침구치료 및 한방 약물요법도 있습니다.

침구치료 중 가정에서 할 수 있는 것은 경혈 중 하나인 ‘차료’에 뜸을 시술하는 것입니다. 1일 3장씩 시술하는 것만으로도 큰 효과가 있습니다. 또는 ‘천추’에 부항을 시술하거나 마사지를 실시하는 것도 좋습니다.

음경의 발기를 어렵게 표현한다면 중추자율 및 체신경계와 동맥 및 정맥의 혈관계, 뇌하수체 성선의 내분비계가 복합적으로 관계되어 일어나는 혈관 현상으로 효과적인 자극에 반응하여 일어나는 반사현상입니다. 그러므로 음경의 발기는 심인적 또는 반사적 자극에 의해 일어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때의 심인적 발기란 자극에 의한 대뇌피질 센터의 흥분의 결과이며, 흉추 12와 요추 3번으로부터의 부교감신경계를 통해 일어나는 것입니다. 반사적 발기는 외생식기에서 체외로부터의 자극을 감응하여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이때 구심성 음부신경과 천추 2~4번에서 시작되는 골반신경인 원심성 부교감신경에 의해 중재되어 일어납니다. 그러므로 결국 발기에는 천추가 적극적으로 관여하고 있다는 뜻이며, 그래서 천추 부위의 마사지나 부항 또는 천추에 있는 경혈인 차료에 뜸을 뜬 것만으로도 만족할 만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맨 위로